로그인    회원가입  
   
  HOME>문의게시판
 
 
  자궁경부미란,자궁근종,자궁암
  제일병원
 
 

일반적으로 말하는 자궁의 입구 부분인 자궁 경부가 염증이 생기는 것을 자궁경부염이라 합니다.
자궁경부염은 질염이 오래 방치되거나 성관계 때문에 자궁 입구인 경부에 염증으로 진행되어 자궁경부가 ‘미란(erosion)이라고 하여 헐게까지 되는 질병입니다.
 
질에 통증이 있고 노란색 혹은 갈색의 분비물이 나오며 성관계시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
또는 소변 볼 때 통증이 있으며 출혈이 미량 있는 경우가 많으며 성관계 후에 출혈이 생기게 됩니다.
 
근본적으로 분비물의 양상이 질염과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게 되지만 원인은 서로 다른 곳에 있기 때문에 다른 질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그러나 두가지 질환을 모두 가지고 계신 분이 매우 많습니다.
 
자궁경부염과 자궁경부미란의 검사는 매우 다양합니다.
자궁경부의 염증의 원인을 알기 위한 검사가 필요하고 자궁경부의 미란을 확인하기 위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자궁경부의 Digital Colpovision 검사 후 레이저 고주파 vaporization 치료가 이루어지며, 치료 후에는 치료전과 치료후의 사진을 비교하여 보실 수 있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레이저 고주파’ vaporization 치료는 치료 후 2주가 지나게 되면 헐어있는 자궁경부의 표면 이 없어지고 새로운 표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한달 후에는 치료전과 완전히 달라진 자궁경부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분비물이나 출혈등의 부작용도 없어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