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HOME>문의게시판
 
 
  성병의 종류와 치료
  제일병원
 
 

흔히 성병이라 하면 매독이나 임질 그리고 AIDS를 많이 생각들을 하게됩니다.
대부분의 성병은 인류 역사의 시작과 함께 생겨난 것이 많습니다.
성병이란 간단하게 성관계에 의해 옮은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그리고 원충류를 말합니다.
그러므로 의학이 발전되고 진단 기술이 발전됨에 따라 기존에 잘 몰랐던 새로운 성병들이 계속 발견되고 있습니다.


성병의 종류 : 임질, 클라미디아, 사면발이, 헤르페스, 냉대하증


여성의 경우에는 남성에 비해 성병이 생기더라도 거의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성병은 남성의 경우 증상이 빨리 나타나고 심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성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여성보다 빨리 알게 되고 그 사실을 걱정하여 성교 상대방에게 고백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남성 혼자만 치료를 받고 시치미를 떼는 경우도 있습니다. 산부인과에는 간혹 남자친구와 같이 성병이 의심된다고 확인을 위해 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여성은 성병이 있는지 혹은 어떤 성병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꼭 검사를 받아보셔야 알 수 있습니다.

 

콘돔을 사용하는 것을 매우 싫어하는 한국 남성의 특성상 최근 개방된 성생활에서는 더욱 검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성병의 개념을 정확히 모르는 분들이 많고 질 분비물만 있어도 성병때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간단한 방광염도 성병이라고 생각하시는 여성분이 많습니다.


남자도 같이 꼭 치료를 받아야 하는 성병이 대부분이며 완치가 되기까지 절대 성관계를 금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성병의 건강진단을 보건소에서 꼭 받아야 하는 분이 있습니다.

 

검사에서 양성이 나오게 되면 치료 완료 시까지 일을 할 수가 없도록 조치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