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HOME>문의게시판
 
 
  비정상출혈
  제일병원
 
 

배란 출혈, 자궁경부의 이상, 자궁의 플립, 갑상선 이상, 응고장애, 다낭성 난포 증후군, 비만, 뇌하수체 성숙부진, 간기능 이상, 식욕부진, 고프로락틴 혈증, 인삼이나 한약의 복용, 루프의 착용, 난소 종양, 자궁암, 자궁근종 등의 다양한 이유에서도 하혈의 원인이 됩니다.


미혼여성의 비정상 자궁출혈이 있을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와의 상담입니다.
검사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원인을 고객과의 대화속에서 찾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하혈때문에 병원에 가실때에는 최근에 있으셨던 일이나 스트레스 받는 일 몸무게의 변화, 하혈의 양상이나 기간 등을 자세히 알려주시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그밖에 검사는 초음파나 피검사등이 필요에 따라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는 약이나 주사는 원인에 따라 틀려지며 치료기간도 달라집니다.
출혈의 원인이 불분명 할때에는 자궁내막 조직검사를 하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젊은 여성의 경우에는 건강하기 때문에 한두 번 정도 하혈이 있은 후에 신체가 스스로 회복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다 말겠지' 하고 지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하혈이 지속되면 빈혈이 심해지게 되어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 하혈이 심하지 않더라도 배란을 하지 못하는 자궁의 출혈은 신체의 사이클을 엉망으로 만들게 되어 반복적인 비정상 출혈을 하게 됩니다.


불규칙적인 하혈은 생리 주기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불안하며,생활의 리듬을 깨게 됩니다.
그러므로 반복되는 출혈이 있을때에는 병원을 가보셔야 합니다.